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전국 이마트 21개 점포에서 식물성 대체육류 브랜드 '제로미트'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입점 품목은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과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 '제로미트 베지 너겟' 총 3종이다.
제로미트는 '식물 유래 단백질과 원료로 만든 건강함을 쉽고 맛있게 전달하는 베지테리언 푸드'를 콘셉트로 하는 브랜드다.
입점 품목은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과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 '제로미트 베지 너겟' 총 3종이다.
기존에 온라인몰 위주로 제로미트를 운영하던 롯데푸드는 이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처를 더욱 확대하며 대체육에 대한 접근 기회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베지 함박 오리지널은 대두 추출 단백질을 다지고 구워내어 포슬포슬한 고기의 식감을 살린 식물성 함박스테이크다.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는 함박스테이크 안에 옥수수가 콕콕 박힌 고소한 식물성 감자샐러드가 들어있어 한층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베지 너겟은 통밀에서 압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고기의 근섬유를 재현하고 닭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제로미트는 함박 2종이 출시되고 너겟 등 제품의 7월 매출량이 1~6월 월평균 매출보다 약 2.5배 높은 수치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도 식물성 대체육류를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U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ugust 19, 2020 at 07:36AM
https://ift.tt/2DWvyoI
식물성 스테이크 매출 '쑥'…롯데푸드x이마트, '제로미트' 판매 - UPI뉴스
https://ift.tt/2MSWarf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