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은 2020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힌다.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편리하다면 기꺼이 비용을 더 지불하는 소비 성향을 일컫는다. 최근 식품업계에도 이런 '편리미엄'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 스틱형 콜드브루, 우유 타입 스프… 고정관념 탈피 음료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선보인 '네스카페 콜드브루'는 국내 최초의 분말 스틱형 콜드브루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나 찬물만 있으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18℃ 이하 저온에서 고농도의 커피를 추출해 편안한 바디감,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최근 1g 스틱으로 리뉴얼해 휴대가 편리하며 찬 얼음물에도 3초만에 녹아내리는 용해성으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푸르밀은 최근 한 끼 식사 대용 '야채맛이 살아있는 콘스프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급성장하는 간편대용식 시장 트렌드에 맞춰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영양 가득한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달콤, 짭쪼름한 콘스프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가공유로 야채농축액이 함유돼 고소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때에 따라 머그컵 등에 담아 따뜻하게 데워먹기도 용이하며, 대용량으로 출시돼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 '취향존중' 신제품
'편리미엄'을 대변하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국내산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손잡고 다이어트 간편식 '닭가슴살리얼바'를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틱 형태의 닭가슴살로 손에 묻히지 않고 핫바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닭가슴살을 스팀방식으로 만들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잇츠온 양고기 밀키트 2종' '양갈비 스테이크'와 '징기스칸 양고기구이'를 선보였다. '양갈비 스테이크'는 엄선한 숄더랙을 사용한 정통 양고기 스테이크다. '징기스칸 양고기구이'는 북해도식 양고기 요리다.
2종 모두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란 생후 6개월 이하의 양고기를 사용해 만들었다. 일반 프라이팬과 에어 프라이어에서 조리가 가능해, 그동안 전문점에서 맛 볼 수 있었던 양고기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기기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ne 26, 2020 at 03:07PM
https://ift.tt/3i4XK7W
식품업계 '편리미엄' 열풍...콜드브루부터 양고기 스테이크까지 다양 - 싱글리스트
https://ift.tt/2MSWarf
No comments:
Post a Comment